1,안무란?
안무자가 무용수를 통해서 시간, 공간, 에너지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선택하고 그 움직임을 춤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다. 안무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존재한다. 무용에 있어서 안무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 그 자신의 독특한 방법으로 창조해 내는 것이다.
2,안무가란?
자신의 경험, 상상력을
시간에 적용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활동이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교사들의 창의성 개념에 대한 이해는 종합적이기 보다 단편적이고 부분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 교사들은 교사 자신의 수업활동에서 학생들을 훈
무용예술이었던 것이다.
발레는 움직임의 조합이 아니라 신체 언어다. 그저 뛰어오르는 게 아니라 왜 이때 뛰어오르는 건지, 왜 도는 건지 관객들에게 이해를 시켜야 한다. 그걸 표현하려면 연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발레는 가장 기본동작인 턴 아웃(turn out)에서 보듯 신체구조를 안에서 밖으로 인위
무용에 관한 체계적인 학습지도안을 작성한다면 학생지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건전한 사고와 활동을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초등학교 교사는 학생들이 무용학습에 흥미와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이 장에서는 유아교육 유아동작교육3B) 한국전통무용통합동
동작을 관찰함으로써 그 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찾고자 하였다. 이런 연구로 움직임에서 나타나는 의미를 체계화하여 인간의 사상과 감정이 시간성과 공간성에 따라 인물의 성격이 묘사되고 인간의 육체가 조절될 수 있다고 하였다. 이러한 사상과 움직임에 관한 연구를 토대로 Laban은 인간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