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공포영화를 보면서 공포를 느끼는 이유에는 기술적인 영향도 있다. 음산한 음악이나 혐오감을 일으키는 외모와 같은 요인들 말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 이유를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존재들이 사회적으로 소수자이고 억압받던 존재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 언젠가는 나도 저들처럼 소외당
영화를 배급하는 것이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단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작품성과 상업성을 갖춘 작품들이 꾸준히 소개되고, 또 리메이크 된 영화들도 소개되면서, 대중적이고 익숙해져야 한다는 데서 의의를 찾을 수는 있다.
5. 해당국가 미디어 산업 분석
우선 SCP분석에 앞서
조사하였다.
이재신(2003)은 1919년부터 2002년까지의 한국 영화 제목을 어종, 형태 구조, 음절, 어절로 나누어 그 언어 실태를 살펴보았다.
박광진(1999)은 1992년부터 1997년까지 6년간의 한국영화 제목을 8개 부분의 장르로 구분하고 각 장르마다 어휘론적으로 형태를 분석하였고, 박경애(2005)는 일제강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영화산업 전체에 악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이에 우리가 영화 투자 사업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그 투자가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영화흥행에 의해 이익을 미치는 변수들을 분석하고 그 분석에 따라 실패할 가능성이 큰 영화들은 투자대상에서 제외시키는 등의 의사결정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