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일본애니메이션 성장기
일본애니메이션의 진출기가 데츠카의 리미티드 기법에 의해서 시작되었다면, 성장기는 이를 뛰어넘는 정밀한 묘사와 SF적 스토리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그 대표적인 작품으로 <우주전함 야마토>가 있다. 1970년대 초 일본에서는 밀리터리 마니아와 플라 모델이 처음 등장
영화의 내부 경쟁력이 쌓이기 시작하였고. 99년 [쉬리]의 성공으로 본격적인 한국 영화의 신 르네상스시대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한국영화의 시대별 특징
① 초창기(영화 비지니스의 태동기) : 60년대 이전으로 사람이 모이는 곳에 극장이 건립되었고, 모든 산업이 영세한 규모로 운영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시 고려하는 것은 철저히 산업성 여하에 따라 결정한다. 즉 경제를 추구함에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상품기회단계에서부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의 기호와 흥미에 맞추어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인 사례이나 1990년대 이후 미국과 일본 에서 블록버스터로 제작되어 상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