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20점)
1) 스마트폰 활용
(1) 장점
첫째, 유아교육의 매체로 스마트폰이 적합하며, 여러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사용은 학습자의 참여도, 몰입도, 집중
Ⅰ. 서론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에서 정부가 집중 육성하려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음반 등을 비교해보면, 사업체규모는 방송과 애니메이션의 경우 대규모 집단이, 영화․음반․게임 등은 소규모 독립창작집단이 산업의 중추를 구성하고 있고 산업별 부가가치율은 ꡐ게임산업ꡑ
애니메이션도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단순히 오락적인 기능을 위해 발행되기 시작했던 만화는 오늘날에는 가장 대중적인 시각 매체 중 하나가 되었다. 한때 만화는 William Hogarth(1697~1764), 도미에 같은 화가들의 영향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역으로 화가들이 만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20세기의 몇몇
Ⅰ. 들어가는 글
우리 부모들은 왜 디즈니 그림책을 아이들에게 사주고 있을까? 대형 서점이나 동네 소형 서점을 막론하고 유아 그림책 코너에는 디즈니 그림책, 애니메이션 그림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유통 상의 마진이 많아서 디즈니 그림책을 전시해 놓은 것인지, 아니면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2.1.2. 캐릭터의 유형
캐릭터의 유형은 크게 여섯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로는 기업 캐릭터(Corporate Character)를 들 수 있다. 이 유형의 캐릭터는 자체가 독특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서 기업을 대표하는 상징 역할을 한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폭을 넓혀주고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며 전체적인 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