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살린 채 ‘고쿠고’를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언어를 버리고 ‘고쿠고’만을 써야 기존 사회와 단절하고 대일본제국에 절대적으로 충성함을 증명할 수 있었다. 이 경향은 1930년대 말부터 강해져 오키나와에서는 ‘고쿠고’ 보급이 강화되었다. 지방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벌찰, 곧
‘언어 제국주의’라는 개념은, 언어를 사회적 투쟁의 장 밖에 존재하는 중립적인 도구로 간주하는 언어 인식에 이의를 표명하기 위하여 제출됨
현실을 남김없이 포착할 수 있는 엄밀하고 포괄적인 정의를 추구하기보다는, 언어 제국주의라는 개념을, 새로운 발견을 촉진시키는 것과 같은 문제발
않았다고 한다. 그 당시에 시인은 지나칠 정도로 말이 없었고, 문학, 사회 등 여러 분야의 책을 읽었는데 그 중에서도 아나키즘 모든 정치적인 조직·권력 따위를 부정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이데올로기 또는 이를 전파하고 실현하려는 운동.
을 주장한 크로포트킨의 책은 시인에게 큰 영향을 주
사회의 근대화와 경제개발을 내세웠다. 하지만, 일부 국가의 군부는 개인의 욕심을 위해 정권을 잡은 경우도 있었다.
20세기 중동 정치에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손꼽히는 민족주의는 아랍인의 언어와 종교 그리고 역사에서 공통의 연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아랍민족주의
Ⅰ.서론
현대사회의 영어와 영어를 통한 지배
언어를 통한 사고의 지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식민지시대에 언어를 통한 식민지배가 횡행했다. 그에 대한 내용은 뒤에 3가지 사례에서 다룰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례는 과거 식민지시대에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지금 거의 국제 공용어의 위치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