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이며, 타 산업에 깊은 산업연관성을 가진다. 특히, 온라인 게임산업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방송, 음반, 디자인 등 주변 산업과 연관성이 깊어 시너지 효과에 기반한 새로운 부가가지 창출이 언제든지 가능한 멀티형 산업으로 마케팅 조류인 One Source Multi-use에 적합한 산업 전후방을 주
② 워크래프트® 시리즈
• 블리자드의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게임인 워크래프트: 오크 & 휴먼(Warcraft: Orcs & Humans™)은 1994년 최고의 전략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았고, 1995년 출시된 워크래프트 II: 어둠의 물결(Warcraft II: Tides of Darkness™)은 다양한 수상 경력과 함께 블리자드가 최초로 올해의 게임 상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어 국내에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러한 리니지를 개발한 엔씨소프트는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평 남짓한 사무실에 직원 9명, 자본금 1억 5천으로 시작한 회사가 불황을 딛고 1260여명의 직원을 가진 자본금 100억 원 대의 알찬 기업이 되기까지의 역
게임으로 성장했다. 우리는 이러한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의 폭발적인 인기를 몰고 온 엔씨소프트의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
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