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1. spiritpartnership 놀이의 의의
요즘 우리 사회는 개인화로 전진되면서 레저, 놀이라 불리는 요즘의 문화들이 같이하는 놀이라기보다는 점점 이기고 지는 게임으로 변질 되었다. 그리고 어른들의 유흥 문화가 사회의 놀이문화를 지배하게 되었다. 이러한 놀이 문화에서 벗어나 자발적이고 활동
Ⅰ. 문화마케팅의 정의와 구분
1. 문화마케팅의 정의
문화마케팅이란,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의 가치를 높여주는 일련의 마케팅활동을 말한다.
문화마케팅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하여 「유희하는 고객」을 유혹하는
1970년대 후반 이후에 음식업, 식당업, 요식업을 중심으로 형성되어온 외식산업은 1980년대 이후의 빠른 경제성장과 함께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그리고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대는 현대인에게 단순히 생리적 욕구충족으로서 외식이 아닌 심리적 욕구충족을 위한 외식으로 인식변화를 가져
2. 미국의 외식산업 발전과정
Fred Harvey
1) 외식산업의 초기
미국의 초기 외식산업은 마차를 타고 여행을 했던 여행자들을 위해 잠자리를 제공했던 여관(Inn)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형태였다. 남북전쟁(Civil war)이후에 철도가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작은 호텔들이 역 주변에 건설되어 레스토랑이
산업대상 기술부문상 수상
1999년 11월
국제통상 진흥인 대상 수상(한국 무역학회)
1999년 11월
MBC 문화방송 ‘성공시대’ 방영
2000년 6월
품질보증업체지정(한국 화학 시험 연구원)
2001년 5월
E3안전화 전문 브랜드 탄생
2001년 11월
세계 일류 상품 선정 (산업자원부)
2002년 9월
ISO 9001 /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