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적 권리와 의무사항을 없애버려야 했다.
<중 략>
경험에 대한 성찰 혹은 자료조사를 통해, 교육현장 혹은 문화물들에서 ‘여성’을 다루는방식이 어떠했는지 기술하고, 그 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면 다음과 같다.
고대로부터 인간의 생활양식은 수렵이나 목축, 농경사회를 거쳐 산업사회,
성물이며, 이와 같은 사유체계는 백인 남성을 중심으로 한 지내와 배제를 논리를 정당화하는 기반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페미니스트 페다고지(feminist pedagogy)는 페미니즘 교육에서 핵심적인 개념이자 교육 철학이며 교육 방법이다. 1960~1970년대 제2물결 페미니즘 운동과 여성학의 제도화를 기반으로
여성교육에 관한 논의가 기존의 교육학 논의와 별도로 이루어져야 한다.
< 이 문장을 선택한 이유 >
그 이유는 남성=인간이라는 공식 위에서 교육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어 왔으며, 따라서 여성이 처해 있는 사회문화적 상황을 다루는 것은 소외집단의 시각을 교육학에 도입하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찾
성이 만든 사회의 존속을 가능케 하는 보조적 존재라는 인식으로 여성을 억압하고 이를 넘어서 그들을 통제하고있다.이런 체계에서 여성 해방의 열쇠는 각 시대에 따른 성 체계의 특수성을 사회생활의 총체적 과정과 연결시켜 파악하지 않고는 찾아질 수 없다.
하버마스의 이론을 토대로 사회생활 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