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는 정체성은 양립 가능한 문제인가 라는 문제에 대해 고민하게 하였다!
2. 이슬람을 제대로 이해하자 흔히들 이슬람 여성 하면 떠올리게 되는 -베일로 얼굴을 가린 여성들, 일부다처제, 최근 탈레반 정권의 극심한 여성탄압까지- 것들은 이슬람 문명은 여성차별적인 문명 일 것이라는 우리의
여성의 경험과 위치에 대한 담론은 서로의 차이를 발견하게 된다. 특히, 흑인 페미니스트와 제 3세계 페미니스트들이 대표적으로, 서구 페미니스트들에 대하여 백인 중산층 여성 중심의 담론이라고 비판하면서 이전과는 다른 페미니즘 담론을 요구하기에 이른다.
즉, 그동안 여성 대 남성이라는 이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
페미니즘이란 기존의 남성중심적인 사회에서 ‘제2의 성’, ‘결함 있는’ 남성으로 간주되
어 왔던 여성에 대한 제반 문제 의식에 기반하여, 성차별적인 사회 구조를 변화시키고 여성 해방적인 전망, 궁극적으로는 인간 해방적인 전망을 제시하려는 일련의 움직임을 지칭한다. 곧 페미니즘은 스스로
억압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외부의 시선에 의해 '억압'으로써 단정지어지는 그녀들의 삶, 그러나 혹시 그녀들이 지키고 싶어하는 '전통'과 닮아있는 것은 아닌지.
과연 무엇을 진정한 '해방'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인지, 이슬람 여성의 전통적인 상징으로 일컬어지는 '베일'에 관한 논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