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작가분석
윌리엄스는 자신이 소속한 연극회사인 MGM에 유리동물원을 제출하기 전에 유리동물원의 여러 가지 초안을 썼다. 유리동물원은 윌리엄스의 단편소설 중 하나에서 유래되었고 처음에는 ‘The Gentleman Caller’라는 이름의 연극으로 나왔다. 유리동물원은 1944년 시카고에서 첫 무대를
연극회사에 입사하고 새로운 집단을 경험한다. 이 경험으로
연극작가로써 데뷔를 하게 된다. 그는 희극적요소를 중요시하면
서 회사 사장인 Bob Sickinger로부터 사회적 문제를 주제로 하는 작품을 쓰는 걸 제안 받는다. 그는 매우 지적인 부모 덕문에 어린 시절 그가 가진 독특함을 극적으로 표현하는
Edward Albee
1. 작가의 생애
1928년 3월 12일 워싱턴에서 태어난 Albee는 생후 2주만에 Reed와 Frances Albee 부부에게 입양되었다. 그의 부모는 전국적 체인의 보드빌 극장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로 인해 Albee는 일찍부터 연극을 접할 기회가 있었다. 그의 아버지는 적극적이고 열성적인 어머니에 의해 압도된
연극의 고립화하였다. 외국의 희곡문학과 교류가 단절된 독일 희곡은 고립되지 않을 수 없었으며, 국외로 망명한 희곡 작가들의 창작활동은 점차로 고갈되어갔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지만 문학 예술에서도 완전한 획일 정책을 펴나가기 시작한 나찌스는 공개적으로 서적 소각을 실시하는 한편 동조
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