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Yeats가 슬라이고의 벨리스 데어라는 마을에서 농사짓는 어느 할머니가 가끔 혼자서 기억을 더듬으며 불렀던 3행 짜리 불완전한 옛 노래를 다시 다듬어 완성시킨 아일랜드 민요이다. 이렇듯 예이츠는 스스로 ‘아일랜드적인 것’을 노래 부르겠다고 공언한 것처럼 이 시에
시적 이미지의 유형과 일관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예이츠 연구가들은 이 고집스럽고 때로는 종잡을 수 없기까지 한 비의사상에 끊임없이 부딪치게 되는데, 에이츠는 비의사상을 어떤 때는 장난스럽게 어떤 때는 진지하게 계발하고 있으며 어떤 때는 마치 그것이 진리의 실체인양, 그리고 어
시라고 일컬을까? 시인 예이츠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슬라이고에는 그의 흔적이 곳곳에 존재한다. 평범한 시인의 삶이었다면 이러한 일들을 이룰 수 있었을까?
그는 아일랜드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일 뿐만 아니라 유년시절엔 학업에 관심없이 그저 튀지 않는 몽상주의자였고, 대(對)영국 독립운
합류
1890 - 라이머클럽(Rhymers' Club) 공동설립
1916 - 모드 곤에게 청혼하나 거절
1917 - 조지 하이드리스와 결혼
1922 - 아일랜드 자유국의 설립 후 상원의원직 수행
1923 - 노벨 문학상 수상
1939 - 프랑스남부 로크브륀캅마르탱서 요양 중 사망
1948 - 아일랜드 슬라이고 드럼클리프 교회묘지에 시신 안치
예이츠의 시에서 우리는 ‘공적인 관심’과 ‘시적인 관심’이 상호 관계하고 서로 얽혀 있음을 보게 된다. 그 상호관계의 맥락에서 아일랜드의 정치적 상황에 대한 시인으로서의 의문제기와 신화화가 의미를 지니는 것이다(허현숙, 1999).
Yeats를 바라보는 Auden의 견해
Auden은 처음에는 심각하고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