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 대한 이상화와 자신의 위치 및 역할에 대한 의문을 강하게 표현한다. 이 과정에서 예이츠는 자신을 있게 한 아일랜드를 여성으로 보고 사랑하는 여성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바치듯 아일랜드를 경배의 자세로 노래하는 한편 아일랜드의 정치적 상황에 희생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이상화한다(
Wilfred Owen이 본 시의 역할
전쟁 시인으로서 시를 전쟁에 대한 연민과 경고의 수단으로 사용
“The subject of it is War, and the pity of War”
“All the poet can do to-day is to warn”
“Dulce Et Decorum Est”에서
인습적인 영웅시에 대해 철저히 비판을 하고 전쟁의 미화된 모습을
파헤치고 전쟁의 실상을 적나라
신학대학인 드류(Drew)대학교 신학부에서 신학석사 학위(1965)를 받고, 박사 과정을 위해서 하버드(Havard)대학교에 입학하여 신학적 윤리학과 종교사회학을 중점적으로 연구한 후에 리처드 니이버의 신학적 입장의 발전에 관한 연구로 (철학박사 학위 1971)Ph.D.를 취득하고 이어 감리교에서 안수를 받았다.
위해서 사용하는 것에 반대한다. 그는 그 용어를 식민 전/후의 시기적 구분을 위한 용어가 아니라, “식민주의 시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제국주의적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었던 모든 문화를 포괄하는 통칭적 개념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포스트식민주의가 전통적인 반(反)식민 저항
위에서 말했듯 문학작품을 읽음으로써 작품의 주인공이 되어 그들의 경험을 간접 체험하여 자신의 감정이 정화되고 그로 인해 카타르시스를 느낌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전부인가? 나는 이 소설을 읽으면서 니키 준페이가 되기보다는 그 이야기 근저에 깔려있는 집단적인 사상이나 심리, 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