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은 무대를 둘러싸는 프로시니엄 아치(Proscenium Arch)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는 회화의 프레임과 같으며, 연기의 범위는 때로는 좀더 유동적인 것으로서 객석까지 확장되는 경우도 있다. 무대의 범위에 관한 정의가 무엇이건 간에 그것의 화면 구성은 항상 3차원적이다. 연출가가 무대 위에서 제아무리
입체감을 살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여러 가지 수단과 기술들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평면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세계에 대하여 보다 명확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3차원 공간, 비록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적인 영역이지만 미학적으로 그 응용범위가 가장 광범위함을 가만할 때 절대 간과할 수
입체감을 살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여러 가지 수단과 기술들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평면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세계에 대하여 보다 명확한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3차원 공간, 비록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적인 영역이지만 미학적으로 그 응용범위가 가장 광범위함을 가만할 때 절대 간과할 수
영역에 걸쳐 극히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원래 모아서(con) 조립(struct)한다는 뜻으로, 3차원적 예술, 특히 건축에서 많이 사용된 말이다.
구성은 예술작품에 있어서 어느 작품, 어느 시대에나 존재하는 것이지만, 특히 근대 미술에서는 이 말을 즐겨 사용하고 있다. 그것은 예를 들어, 회화나 조각처럼
Ⅰ. 서론
21세기는 정보사회이다.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벽을 넘어선다. 정보화 사회는 컴퓨터와 그 밖의 새로운 미디어 및 통신 기술 등을 포함하는 정보 기술의 발달에 의해 촉진된다. 유비쿼터스의 기본개념은 첫째로 상황과 환경에 적응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 둘째로, 편의성 다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