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영화나 텔레비전 속의 입체적인 영상을 본다. 실제로 그것은 카메라의 앞에 실재했던 3차원의 세계였으며 우리는 또한 그것을 당연히 3차원의 객체로 인식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평면이자 2차원의 세계이다. 곧 우리는 2차원에 그려진 평면적인 내용을 3차원의 모습으로 착각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영화나 텔레비전 속의 입체적인 영상을 본다. 실제로 그것은 카메라의 앞에 실재했던 3차원의 세계였으며 우리는 또한 그것을 당연히 3차원의 객체로 인식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평면이자 2차원의 세계이다. 곧 우리는 2차원에 그려진 평면적인 내용을 3차
[사진촬영과 필름선택]
최근에는 대체로 컬러 필름을 많이 쓰고 있으나, 예술적 측면에서는 흑백사진의 추상성(抽象性)이 높이 평가되기 때문에 필름 역시 목적에 맞추어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단, 흑백사진은 좋은 현상소를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므로 자가현상(自家現像)에 의지하거나 소수의 기술
초점거리에 따른 렌즈의 분류법과 역할
1. 표준렌즈
⑴ 표준렌즈실제로 찍히는 화면의 대각선의 길이와 렌즈의 초점거리가 일치하는 렌즈를 말한다.또한 인간의 눈과 거의 비슷하게 보이는(화각) 렌즈이다.
2. 표준렌즈의 초점거리카메라 형태에 따라 (CCD의 크기와 밀접한 관계) 표준렌즈의
2) 여성문화에 대한 역사적 관심
여성문화를 역사적으로 고차한도고 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문화사는 역사를 통해서 여성들이 그들에게 주어진 지배적인 구조 속에서 어떻게 그들의 위치를 협상해 왔는가 하는 점을 알 수 있게 하고, 그러한 협상 혹은 저항이 표현되는 수단이나 제도 등의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