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은 없다.
하지만 4천만 인구 가운데 천만 명 이상을 동원할 수 있을 만큼 위대한 마력같은 존재의 '흥행'이라는 단어를 다만 절대적이지 않고, 측정되지 못한다는 이유로 내버려 두기엔 너무 아쉬운 일이다.
우리 1조는 국내흥행영화BIG3를 중심으로 영화의 흥행요소를 우리끼리네 이야기를 통해
야마카시에 열광하는 이유, 그것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과연 야마카시의 어떠한 매력이 그들을 사로잡았는지, 야마카시가 그들의 삶에 있어서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한국의 신세대들에게 야마카시가 가지는 함의는 무엇인지를 이 연구를 통해 파악하고자 하였다.
크지 않다는 반론도 제기되고 있다. 2007년 1/4분기의 2억 파운드, 2008년 1/4분기의 2억 5,000만 파운드에 비해 2009년 1/4분기의 투자금액 2억 3,000만 파운드가 그리 적은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는 해외 합작영화에 대한 투자가 줄어든 대신 국내 투자 영화에 대한 예산이 전체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영화세상, 명필름, 우노필름, 시네마서비스, 강제규필름 등 약 25개 정도만이 제작 능력을 갖추고 있다. 배급사는 제작사로부터 판권을 인수함으로써 영화관에서 상영용 필름을 판매하거나, 대여 그리고 나아가서는 광고까지 책임지는 회사다. 1998년까지 삼성영상사엄단,일신창업투자,시네마서비스의 3
'을 찾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처럼 일본에서 한국 음식은 이미 양국 문화소통의 채널로 기능한다. 설렁탕 한 그릇에 1,200엔이나 하는 아카사카의 유명 식당은 점심과 저녁때면 일본인들로 발 디딜 틈이 없으며, 한 감자탕 집은 젊은 일본인 여성들이 몰려 예약을 하지 않으면 들어가기 힘들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