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상은 영화사 초기 어떻게 인식되었으며, 이를 중국미학사유 속에서 어떻게 논의해볼 수 있을까?
본 논의는 시가, 소설, 회화와 園林예술등 언어예술과 시각조형예술을 막론하고 意境을 체현하는 것을 그 미학적 이상으로 하고 있는 중국예술전통 속에서, 현대영화가 고전예술형식을 수용할
영상미 및 대중성이 적절히 조화된 영화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집결호의 경우 결말부로 갈수록 주제의식이 모호해져 상업 영화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주제의 모호성은 이 영화가 예술영화가 아닌 블록버스터 상업 영화라는 점에서 기인했다고 생각한다. 원작의 작가
2) 패션유행과 영화, 그리고 영화인들
- 영화인 가운데 D.W 그리피스 감독
: 1916년 작<인톨러런스>에서 주연에게 가짜 속눈썹을 붙이게 해 극중 마스카라의 폭발적인 붐을 일으킴. 1930년대에 들어서는 진 할로우가 도발적으로 삐져 나온 눈썹으로 미의 화신을 떠오르는 등 여배우들의 꾸미기 경쟁이 가
영상시대가 시작되었다.
이런 영상시대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것이 바로 영화이다. 영화는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한 문학과 연기로 표현한 연극을 바탕으로 그것을 영상화한 예술 장르이다.
현재의 국어교육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매체와 국어교육간의 상관성을 밝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