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눈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눈은 잔상현상이라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는 물체를 보고있다가 눈을 감는 시간(말 그대로 눈 깜짝할 시간)에도 잠시 망막에 물체의 상이 남아 있다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영상은 사람의 눈이 가지는 잔상효과를 이용해 사물의 움직임을 기록하게 되었다.
, Earth’ 홈페이지에 가서 웹캠으로 구현하면, 3D로 지구가 보여지면서 지구상에서 Sumitomo의 활약상을 보여준다.
라. 의료분야
A. 가상내시경
가상내시경은 MRI․CT 촬영 후 인체를 삼차원으로 재구성한 다음 인체의 내장이나 혈관 등을 마치 그 속에서 들여다보는 것처럼 가시화하고 상호작용할
. 이 장에서는 사진영상론3공통 1. 사진의 의미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사진언어의 특징에 대해 각각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례를 들 것) (25점) 2. 상호작용적 영상에 대해 설명하고, 상호작용적 영상의 사회적 영향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논하기로 하자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자신만의 의견을 제시할 것) (25점)
2. 현대적 의미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그리고 영상의 이데올로기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그 의미와 활용에 대한 구체적 사례 두 가지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 설명 (반드시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례를 들 것) (25점)하기로 하자.
촬영하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stop-motion animation)으로 제작하는 것과는 달리, 최초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동물들을 재현하였다. <쥬라기 공원>을 촬영한 딘 컨디(Dean Cundey)는 영화를 촬영하는 단계에서부터 디지털 효과로 만들어질 공룡을 염두에 두고 작업하였다. 이것은 한 장면의 조명 설정,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