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 개념
멀티미디어 사회에서의 영상은 사용되는 분야에 따라서 그 의미가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방송과 통신분야에서 컴퓨터와 디지털, 광통신의 활용이 보편화되고 멀티미디어 산업이 본격화된 지금의 시점에서는 영상은 단지 전통적인 매체인 영화, 비디오, 텔레비전 등을 중심으로 정의하
영상을 제공하는 많은 업체들이 전송하는 컨텐츠의 상당수가 영화라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이런 점들이 영화를 산업화 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제시된다. 영화의 산업화로 인해 현재 영화산업은 ‘종합영상산업’, ‘영상문화산업’으로 개념이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뉴 미디어산업’
컨텐츠를 만들 수 있게 때문에, 배운 내용을 혹은 자신들의 문화를 ucc로 만들어 웹에 게시할 경우에는 또 다른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
3. 교육 자료로서의 장점/단점
1) 장점
① 영상매체는 설명만으로는 이해와 사실 파악이 곤란한 문제, 그리고 사물에 대한 개념 을 묘사해낼 수 있
영상을 제공하는 많은 업체들이 전송하는 컨텐츠의 상당수가 영화라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이런 점들이 영화를 산업화 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제시된다. 영화의 산업화로 인해 현재 영화산업은 ‘종합영상산업’, ‘영상문화산업’으로 개념이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뉴 미디어산업’으
매체 캐릭터 제작
- TV물이나,애니메이션,게임등에 등장한 배역들을 제작하는 것.
- 관련매체를 통한 반복 노출을 유도할 수 있어서 라이센스의 주된 대상이됨
- 국내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제작자가 자체 디자인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예) 토토로, 짱구
마. 개인작품
개인들이 자신의 성향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