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도 동일한 붐이 형성되었으며 드라큘라, 과학공상 소설 등 환상문학 장르들의 작품들이 새롭게 출판되는 등 활성화되었다.
환상문학은 장르개념으로 단초를 잡기도 힘들고 내용적으로 환상성 역시 독립된 범주규정보다는 대개는 괴기성(그로테스크), 매너리즘(반고전주의적 성향), 부조리, 무
Ⅰ. 개요
그는 1930년대 그 질곡의 시대에 이 나라의 단편소설을 이끈 대표적인 작가였다. ‘겸허’- 이 두 글자를 병상의 야윈 손으로 마지막 힘을 다하여 써서 머리맡에 붙이고 요절한 작가 ‘金裕貞’. 1908년 춘천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으나 어려서 조실부모하고 고독과 빈곤에 허덕이면서 유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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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양귀자의 여성상
예전에 전설로만 전해져오는 ‘아마조네스’라는 종족이 있다. 이 종족은 남성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다. 생명이 태어났을 때 남성이면 불구를 만들던지 아니면 죽였다. 남성을 받아들이는 것은 노예로서 뿐이었다. 한마디로 아마조네스는 여인들의 왕국이었다.
, 마지막 탈고를 보지 못한 채, 마흔 여덟 살 되던 섣달 그믐날에 쓸쓸히 세상을 떠났다. 그의 구체적인 삶의 행적이나 소설 창작의 전 과정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가 남긴 《홍루몽》은 중국 최고의 명작소설이 되어 오늘날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2. 《홍루몽》의 개요
1) 작품개요
분석이 지속적으로 드러난다. 그의 대표적인 작품「북간도」는 1870년부터 1945년 해방에 이르기까지 북간도에 살고 있는 한국인이 지녀야 했던 수난을 드러냈다. 이한복 일가의 4대에 걸친 가족사를 통해 민족의 수난과 항일 투쟁사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이 작품은 민족문학의 큰 수확으로 평가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