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영화한국영화가 신기록 갱신을 거듭
□ 1999년 이후 한국영화는 3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 2000년 한국영화 관람객수는 2천만명을 초과(97년대비 두 배)
- 한국영화의 시장점유율도 90년대 중반 20%대에서 최근에는 40%대로 상승
□ 1999년 이후 대형히트작들이 탄생하면
기업고객으로서 설정하고 공략할만한 대상은 넉넉하다.
2. 시사점
이와 같이 기업고객과 같이 케이블 업계의 신대륙이자 더 큰 시장의 파이를 확약해주는 부문에 대한 체계적인 공략이 필요하다. 우선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케이블 SO, PP 등이 망라된 공동 마케팅 전위 조직 개념인 ‘시장개척단(
한국 애니메이션 내용을 탈피해 유아에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의외로 수요가 적은 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에 니치마케팅 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다. 그 외에 캐릭터산업만의 고유한 수익창출 구조를 통해 어떤 식으로 아이코닉스가 수익을 창출하는지 대해 알아보았고 결론에서는 당면과제 및 향후 전
영화산업의 성장
관객 수의 비약적인 증가
인터넷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
온라인 광고의 활성화
복합쇼핑몰의 인기 상승
국내시장의 범위 한계
신설영화관 포화상태
영화상영 업체 간의 경쟁 심화
레져 산업의 발달
DVD, 홈시어터등 다양한 대체제시장의 발달
인터넷에 유통되는 무료 불법 복
성공전략에 대한 강력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데까지 이르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 경영전반, 그 중에서도 특별히 인적자원관리 중심으로 이 감성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고찰해 보고 그를 통하여 앞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편의를 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