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도 말로도 표현되지 않는 진짜 나의 ‘소부음’이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 가족의 갈등과 불만이 해소되지 않고 계속 이어질 것이라는 것을 암시해 줌으로써 가족 전체의 화목이 이루어지지 않고 지속될 것을 느낄 수 있다.
Ⅶ. 소부음의 주제
가족에게 소외된 가장의 외로움.
- 확장된 주제
소설 ‘소부음’에 등장하는 아버지는 글을 쓰는 사람으로 가부장적이고 보수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이런 아버지의 반해 딸은 현대를 살아가는 전형적인 젊은이의 모습을 나타내는 인물로 묘사된다. 매번 밤늦은 시간 귀가하는 딸에게 아버지는 가정에 충실하라고 권유하고 딸은 자신이 속한 사회
소설은 기본적 언어적 소양을 갖춘 개인의 상상력을 표현한 장르이기 때문에 창작이 쉽다. 이런 이유로 본고는 직접적으로 성적 소수자들의 문제를 다루는 것을 표방한 젠더 소설 이 논문에서는 젠더 문학과 젠더 소설을 같은 용어로 사용한다.
을 통해 동성애 담론이 어떤 식으로 나타나고 있는지에
영화ꡑ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마리앙 바드에서>, <사촌들>, <이중의 열쇠>, <24시간의 정사>, <어른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네 멋대로 해라>, <사형대의 엘레베이터>등이 대표적 작품이다.
누벨바그 이전의 세계영화의 추세는 줄거리에 중점을 두
영화ꡑ를 주장한 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마리앙 바드에서>, <사촌들>, <이중의 열쇠>, <24시간의 정사>, <어른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네 멋대로 해라>, <사형대의 엘레베이터>등이 대표적 작품이다.
누벨바그 이전의 세계영화의 추세는 줄거리에 중점을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