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이제야 막 현실의 출발점에 선 기태나 냉혹한 생존 경쟁 속에서 살고 있는 성우가 결국에 도달하게 되는 종착역을 기타 선생의 모습을 통해 은연히 암시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왜냐하면, 이들 세 사람 모두,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을 뿐이지, 결국에는 냉혹
작품은 도발적이고 독특한 표현들로 가득하다.
- 오페라 ‘돈 조반니’
오페라 사상 가장 기괴하고 공포적인 장면으로 더욱 유명한 '돈 조반니'는 모차르트의 천재적 음악과 극적인 줄거리로 연출가들의 창작욕을 자극, 뉴 프로덕션이 소개될 때마다 새로운 해석과 충격적인 무대로 사랑 받아온 작
영화 제목을 어종, 형태 구조, 음절, 어절로 나누어 그 언어 실태를 살펴보았다.
박광진(1999)은 1992년부터 1997년까지 6년간의 한국영화 제목을 8개 부분의 장르로 구분하고 각 장르마다 어휘론적으로 형태를 분석하였고, 박경애(2005)는 일제강점기, 해방기, 2000년대를 중심으로 한국 영화 제목의 형태.어
영화 산업보다 더 위험하다고 판단된다. 영세 제작사의 수가 대단히 많지만 대형 제작사와 영세 제작사 사이의 격차가 지대하다. 소형 제작사가 만들기에 사실상 불가능 한 대극장 작품과 소극장 작품(영화로 따지면 블록버스터와 저예산 영화)의 티켓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영화계의
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점점 더 커지면서, 외국의 필름만을 그대로 상영하던 모습에서 벗어나 우리 힘으로 촬영한 영화에 대한 욕구가 커져가게 되었다. 이러한 토대 위에 영화로서의 면모를 갖춘 우리 영화가 처음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은 1923년에 들어서 ‘서선 키네마’라는 영화사의 작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