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의 “형사duelist”의 경우, 평단에서 내용이 단조롭고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았지만 영화의 매력인 영상미를 극대화하여 보는 내내 내용에 구애받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었다. 이명세, 김지운, 박찬욱감독 등 이른바 스타일리쉬하게 영화를 그려내는 감독들을 좋아하는 편인데, 항상 그 감
자신이 감금된 이유를 알아내는 과정을 그렸다. 2004년 칸 영화제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했다. 《복수는 나의 것》, 《친절한 금자씨》와 더불어 이른바 '복수 삼부작' 중 두 번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또한 《올드보이》의 장면은 후에 영화 《야수와 미녀》, 《애정결핍이 두 남자
박찬욱감독이 JSA 이후 복수 삼부작으로 기획한 첫번째 작품이 바로 <복수는 나의것>이다.
두 번째가 올드보이 이고.
세 번째는 친절한 금자씨이다.
▲ 본론
복수는 나의것의 내용
<올드보이>가 한창 칸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승승장구하던 시절.
모 케이블 TV에서 <삼인조>라는 영화가 방
올드보이>속에 나타나는 남성 중심적인 이데올로기, 즉 파시즘과 남성의 성적 판타지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한다.
복수의 방식에 관하여- 파시즘
영화 <올드보이>의 복수는 조금 이상한 형태를 띤다. 겉보기에는 15년간 감금당한 오대수가 자신을 가둔 이우진에게 복수를 하려 하지만 결과적
자신을 쥐라고 생각하는 할머니가 틀니를 가져가지도 못한 채 정신병원으로 끌고 간 흰옷을 입은 사람들(정신병원 직원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정신병원으로 들어온다. 영군은 항상 할머니의 틀니를 끼고 다니며 할머니에게 틀니를 돌려주고 싶어 한다. 그리고 자신은 사이보그이기 때문에 전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