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 이론을 돌아보고, 이들 산업이 처한 구조적 문제점을 분석해 우리나라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발전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속에 푹 파묻혀 놀다가 여러 장면의 환상을 보게 되고 검 한 자루를 발견하게 된다. 이상한 기운을 느낀 잔은 당장 집으로 달려가 보는데, 그곳은 이미 야만인 같은 영국군에 의해 점령당해 있었고, 언니마저 잔을 구하려다 그들에게 잔인하게 살해된다. 사랑하는 언니의 죽음으로 잔은 고통에 빠지게
영화감상편수
19~24세는 특히 영화시장 주 고객층
영화 선택
스토리 중시
효과적인 홍보매체
TV 영화 전문 프로그램
주의사항
몇몇 파격적 장면에 대한 거부감 -> 마케팅 시 노출 지양
마케팅 방향
영화의 배경인 바르셀로나의 여행지로서 매력 강조하는 이미지 노출
파격적 장면 및 소재 노출 지
영화관 뿐 아니라 드라마, 가요, 게임 등 각종 미디어에는 생산자의 다양한 세계관이 숨어 있다. 그래서 그것을 소비하는 이들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성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미디어 메시지를 잘 분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미디어속에 숨어 있는 세계관을 찾아내는 훈련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