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며 작품의 양식 ·종류에 맞는 발상 ·스타일 ·악기편성 등을 해야 한다. 그리고 현실음과의 관련도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영화에서의 음악의 가장 바람직한 자세는 한 작품의 테마를 하나 또는 몇 개 설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설명: 짤츠버그 출신의 작곡가로 어릴 적부터 유럽전역을 공연하며 신동이란 찬사를 받는
다. 농담과 장난을 좋아하며 타고난 낙천적 성격에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이 대
단하다. 대주교와의 불화를 계기로 비엔나에 정착하게 된 후 콘스
1) 고전음악의 정의
* 고전음악의 음악사적인 분류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 ~ 1820년경 까지의 음악에 적용된다.
당시를 풍미하던 계몽주의 철학과 자유주의 철학으로 시민권이 향상되고 이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동경으로 이어져 객관성을 바탕으로 하는 형식과 균형의
잘츠부르크시대
1773년 가을 궁정 음악가, 즉 콘서트 마스터, 오르가니스트, 작곡가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
1777-1779년 궁정 음악가 자리를 박차고 만하임-파리 여행을 떠남
그러나 뮌헨, 만하임, 파리에서 모두 목적을 이루지 못하고 빈손으로 잘츠부르크로 귀환
만하임에서 알로이지아 베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