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수수밭 당시 중국영화의 흐름에 대해서 설명.
'제 5세대영화' 라고들 불리우는 영화 스타일이 있었다.
근대 중국역사의 민중에 대한 성찰과 중국을 위협했던 존재들에 대한 저항하는 분위기를 띈 것들이 제 5세대영화라고 볼 수 있다.
그 당시를 거울삼아 좋은점은 다시 배우고 실수는 반복
중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반면에 역류열풍이라고 해야 할지 중류열풍이라고 해야 할지 반대로 중국의 스타들도 한국에서의 입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중문학도인 나로서는 중국의 경제부분이나 사회부문에 관심도 두어야 하지만 좀 더 중국의 문화에 접근적인 방법으로 영화
세대였다. 중국 역사상 가장 특수한 시대였던 문혁의 흔적은 제4세대를 통해 상흔영화나 반사영화의 형식으로 재구성된 바 있다. 그러나 제5세대는 이러한 역사의 아픔을 은유와 상징으로 표현하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영화언어와 형식을 선보였다. 시대에 따라 역사에 대한 이해의 각도가 변한다고 말
그녀는 수수밭에서 복면의 남자에게 안겨 수수밭으로 끌려간다. 완강히 반항하던 추알은 그가 유이찬아오임을 알자 얌전해진다.
추알이 십팔리 고개로 돌아왔을 때 남편은 살해되어 있었다. 새색시가 액운을 가져온 것으로 믿고 떠나려는 양조장의 일꾼들을 추알은 진지하게 설득하여 붙잡는다.
1. 5세대 감독들이 경험한 시대적 배경
*5세대 감독의 정의 : 5세대 감독은 북경 영화학교 78학번 학생들로써 문화대혁명으로 1966년 휴교령에 들어갔던 북경 영화학교가 등소평의 개혁 정책에 힘입어 1978년 다시 문을 열게 되었고 82년 졸업생들을 일컬어 5세대 감독이라 한다.
1)5세대 감독들의 어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