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스타들도 한국에서의 입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중문학도인 나로서는 중국의 경제부분이나 사회부문에 관심도 두어야 하지만 좀 더 중국의 문화에 접근적인 방법으로 영화 쪽을 살펴 볼 것이고 많은 영화계 인물들 중에서 장예모감독을 배경으로 하여 접근하고자 한다. 장
영화제 금곰상을 받았다. <국두>(1990), <홍등>(1991), <귀주 이야기>(1992)에 이어 <인생>(1994), <상하이 마피아>(1995), <유화호호설>(1997), <일개도불능소>(1999), <내 부모>(1999) <영웅>(2002) <연인>(2004) <황후화>(2006) 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국적이며 아름답고 완벽한 화면으로 중국영화를 세계화시킨 대표 감독이다.
영화는 중국 전통 민간예술 형식을 마음껏 활용했으며, 선명한 민족 특색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이 있었다.
3. 영화 속 장예모감독의 특징과 작품 세계
1) 붉은 수수밭 (1998), 공리, 장문, 장예모, 계춘화 주연
이 작품은 모옌의 소설을 각색한 그의 데뷔작으로서 1988년 베를린 영화제에서 금곰
장예모감독의 중국영화
Ⅰ.序論
장예모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 중에 한 명이다. 배경이 너무 예쁘고 중국의 생활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은 가히 세계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오는 작품마다 해외 영화제에서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처음 이 레포트 주제를 보고
<들어가며>
·제5세대감독의 의미 : 80년대 중반부터 중국어권 영화가 세계 영화계에 적극적으로 등장하는 데 일조. 84년 첸카이거 감독의 <황토지>가 로카르노 영화제에서 수상하면서부터 등장했다고 볼 수 있음.
·제5세대감독이란? : 덩샤오핑의 개방화 정책이 몰고 온 행운아들. 문혁 이후 1982년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