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영화 ‘정무문 (Fistoflegend)’에서 볼수있는중국무술, 그리고한국무술과의 비교
<영화 ‘정무문’>
<선택 영화>
‘정무문 (Fistoflegend)’
1994년 12월 24일 개봉
감독 : 진가상
출연 : 이연걸, 전소호, 나카야마 시노부, 진패, 주비리 등
줄거리 : 각 열강들의 이권 싸움으로 극심한 혼란
이중의 성공이 영화제작자들에게 거대한 미국시장을 개척해 보도록 용기를 준 것임에 틀림없다. 이 영화를 통해 서구시장에 홍콩의 재능 있는 인력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이미 할리우드에서 활동하고 있던 스타 저우룬파와 양쯔춍은 물론이고, 와이어 액션 안무가(무술감독)로 수상한 위엔허
영화제작자들에게 거대한 미국시장을 개척해 보도록 용기를 준 것임에 틀림없다. 이 영화를 통해 서구시장에 홍콩의 재능 있는 인력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이미 할리우드에서 활동하고 있던 스타 저우룬파와 양쯔춍은 물론이고, 와이어 액션 안무가(무술감독)로 수상한 위엔허핑(袁和平 Yuen Wo-ping)
언론검열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 대부분이 상업적 방송국이다.
타이완에서는 중국 문화가 우세하다. 중국의 민속전통이 남아 있는 예술과 대중문화에는 중국화·음악·민속춤·공원·원주민 춤 등이 포함된다. 타이완은 중국영화 제작에서 홍콩과 경쟁관계에 있다.
되었다. 단선적이지 않은 모든 작품을 장르혼합이라고 보는 전제하에 영화의 원론적인 입장에서부터 접근하여 실제 영화의 예까지 살펴보겠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선행되어야할 장르란 무엇이며 장르혼합을 어떻게 규정지을 것인지, 또한 그런 장르혼합의 원인과 기능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