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사를 시기 구분하자면 다음과 같다.
제1시기(세대): 1905년~1920년대
-무성영화 시기
제2시기(세대): 1930년대~1949년
-유성영화 등장 이후 시기
제3시기(세대): 1949~1976년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시기
제4시기: 1976년~현재
-문화대혁명 종결 이후 시기
제4세대: 1976년 이
이후로 한국영화에서 미장센의 중요성은 이전보다 강조되기 시작했습니다. 독특한 미장센이 반영된 장면으로는 배우 안성기가 계단에서 상대방 보스를 찔러 죽이는 장면이 있습니다. 배우 안성기가 보스를 죽이기 위해 다가가기 전에 음악이 깔리면서 하늘에 먹구름이 드리워지고, 비가 내리고, 바람
영화배급력을 확대해 나갔고, 이는 범아시아권에서 홍콩영화의 노출을 늘여갈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번성해 나가던 홍콩영화는 90년대 중반을 정점으로 조금씩 그 힘을 잃어가고 있다. 97년 흥행성적을 보면, 홍콩영화는 80년 이후 처음으로
대만 지상파방송사가 방영했던 지난 드라마나 홍콩·중국대륙드라마, 소수의 싱가포르 및 한국드라마 등이 있었지만 주류를 이루는 것은 다름 아닌 일본 드라마였다. 일본 드라마는 종류도 많았을 뿐 아니라 전체적인 수준도 비교적 높았기 때문이다. 대만 정부는 일본드라마의 공개적인 방영을 제한
웨이브 감독들은 이전과는 다른 의식이나 경험, 기억을 가지고 그것을 영화에 투사했다. 그들은 서구에서 영화교육을 받아 미학적인 영역에서 좀 더 서구화된 견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홍콩인의 관점으로 문제와 사회적 쟁점을 보려는 경향이 강하였다. 그 전 감독들이 보여준 중국문화가 아니라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