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우리 영화계는 아직 제작, 투자 환경이 열악하고 관객도 젊은 층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스크린 쿼터를 축소하자는 것은 물이 새는 틈을 막고 있는 손을 둑이 무너지지 않았으니 이제 빼라는 것과 같습니다. 스크린 쿼터는 한국영화를 지키는 마지막 보루입니다.
셋째
산업, 파급효과가 막대한 산업, 자국문화와 상품의 이미지 제고 및 외래전파에 크게 기여하는 산업, 에니메이션 기술의 발달을 가져오는 산업 등 영화산업은 많은 장점을 차지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 예로 영화 “타이타닉”이 제작비 2억 달러를 투입하여 4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는 이
스크린쿼터제 폐지의 당위성을 공개적으로 강조하고 나섰다. 권태신 정책관은 토론회 자리에서 "한국영화의 시장 점유율이 50%를 넘어선 상황에서 150일 이상 한국영화를 상영해야 하는 스크린쿼터는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사회집단간 이해조정의 대표적인 예로 농업부문 구조조정과 스크린쿼
영화들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는 영화의 수출로도 이어진다.
한국영화산업은 급격히 발전해 왔다. 천만관객 시대를 열었고, 곳곳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세워지고 있다. 하지만 미국과의 FTA협상으로 인한 스크린 쿼터제의 축소, CJ등 극장을 가진 배급사들의 독점 등 영화가 사업에
스크린쿼터 축소 후의 예상되는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대책 및 대안을 여러 방향들로 제시해 볼 것이다.
2. 한국영화산업의 발전과정
최초의 한국영화는 '월하의 맹세'라는 영화로 1900년 일제 강점기 때 최초로 출현하게 된다. 이후 항일의 뜻을 담은 민족 영화들이 출시되면서 영화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