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대 : 수직적 통합 네트워크의 붕괴와 개편
- 할리우드 메이저들의 독점구조, 수직적 통합 네트워크는 1950년대에 붕괴되었다. 반트러스트 법의 제정에 의해 극장을 소유할 수 없게 된 메이저 영화사들은 생존을 위한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들을 모색해야했고, 그 방안으로 TV매체와의 연합, 해외시장개
극복하기 위해 배급, 상영 시장을 수직계열화하기 시작한다. 제작-배급-상영의 수직 계열화는 한국 영화산업을 독과점화시킬 것이라는 우려를 낳기도 했지만, 할리우드 독점 자본에 대항할 수 있는 메이저가 필요하다는 인식 속에서 현재 한국 영화의 제작과 상영 시장의 양극화가 시작되었다.
미국은 실 사는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 시 고려하는 것은 철저히 산업성 여하에 따라 결정한다. 즉 경제를 추구함에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상품기회단계에서부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의 기호와 흥미에 맞추어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인 사례이나 1990년대 이후 미국과 일본 에서 블록버
장기 정책 프로젝트는 연금·노동시장 개혁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개혁의 골자는 독일식(유럽형) 경제모델의 후퇴, 미국식 자유경쟁 모델의 수용으로 요약된다. 경쟁보다는 ‘약자 보호’를 이념으로 하는 사회민주당 출신 총리가 이런 정책을 들고 나왔으니 이는 단순히 정책적 변화가 아닌, 국
시장에 맞춰 철저히
미국식으로 재무장 (소니를 가장 미국다운 영화사로 바꿈)
· 1989년 : 컴퓨터모니터사업에 진출, 텍사스에 있는 반도체공장을 인수
·1991년 : 컴퓨터 주변 사업 진출
·1994년 : 휴대용전화기 사업부 진출
·1995년~2003년 :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멀티미디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