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메시아의 길을 자각하게 된 예수님은 외로운 사정들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심각한 장애요인임을 홀로 안타까워했다. 메시아는 참부모이며 그 사명을 위해서는 실체 신부를 맞이하셔야 한다. 천사장이 아담과 남매와 같이 자라던 해와를 거짓사랑으로 타락시킨 것을 근본적으로 복귀해
예수의 메시야되심을
증명하는 존재 눅 7:22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함을 주신 예수님
하나님나라 잔치에
참여하게 된 사람 눅 14:12-24 큰 잔치 비유에서 장애인을 초청함을 언급하심
죄와 관련되기 보다
하나님의 일과 영광을 나타내기 위한 목적 요 9:1-
예수님께서 사회적 사역을 하실 때, 복음선포를 중단하고 하실 정도로 사역을 중시하셨기 때문에 사회사역이란 복음전파의 수단이나 일부로 과소평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선교에서 복음전파와 사회사역은 함께 동반된다는 것이다.
Ⅲ. 한국교회의 사회복지 기여도 현황 및
예수의 표상은 구약으로부터 유래한다.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예수의 선포는 묵시사상적, 보편적 메시야니즘의 전통에 속하고, 자기자신과 함께 지금 현재화되고 있다고 말한다.
예수가 행한 병 치료와 귀신추방의 기적은 예수가 누구인가를 보이는 ‘그리스도적 기능’과, 하나님의 나라가 지금 일
Ⅰ. 서론
종교의 기원 문제에 대한 특별한 관심이 집중되어, 이 문제를 설명 하려고 여러 차례 계속적으로 노력해 봤으나 성공하지 못하고 말았다. 어떤 학자는, 어떤 간교 하고 기만적인 제사장이 하나의 돈벌이로 생각한데서 시작되었다고 하지만 이 설명은 오늘 날 완전히 인정받을 수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