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이라는 이름으로 표현하는 모든 것은 현실을 사진처럼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감성과 사상이라는 체를 거쳐 모두 다른 모습으로 표현된다.
고구려 고분의 벽화를 예로 들어보자. 벽화 중에는 주인의 수발을 드는 종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벽화에서 주인의 모습은
유학은 일종의 情感철학이다. 그것은 사람의 정감체험을 중시한다. 유학은 윤리와 審美를 합일시키고, 도덕정감 가운데서 美의 경계를 체험하는 데 이것이 바로 '樂'이다. 락을 최고경계로 하는 정감체험은 확실히 유학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러나 樂은 반드시 仁이나 誠과 결합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본문내용
I. 서론
이 레포트는 마르셀 뒤샹의 반 예술정신 및 레디메이드에 관한 연구와 뒤샹의 표현 방식 및 영향 받은 미술사조들을 사례로 한 현대미술사적 관점으로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을 고찰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세기 이후의 사회는 혼란한 사회적 상황을 거
2. 본론
우리는 지금부터 이영화의 반전에 관하여 빨간 모자처럼 새로운 해석을 시도해 보려 할 것이다.
그에 앞서 영화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설명해보겠다.
의사인 아버지가 같은 정신과 의사인 염정아와 내연의 관계이다.
게다가 공공연히 가족사에 끼어든다.
표현은 안하지만 가족들은 아버
Ⅰ. 서론
莊子는 인간이 겪는 고통의 원인을 집착과 편견에 사로잡힌 인간의 마음에서 찾는다. 莊子에 의하면, 궁극적 자유란 집착과 편견에 사로잡힌 자기 마음으로부터 자유스러워졌을 때 오게 된다.
인간의 집착하고 편협된 마음은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한다. 그러한 마음은 자연의 힘을 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