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에서 색조, 색채, 질감을 강조하는 것과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제 구체적인 예와 함께 3D게임그래픽은 인상주의와 얼마나 관계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2. 게임그래픽은 예술인가?
우선 게임그래픽이 인상주의와 관계가 있느냐를 말하기 전에 우선 게임은 예술이냐 라
3D>, <씬 시티> 등의 영화로 디지털 시네마의 독특한 미감을 보여주었다.
2005년 이후로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이제는 조만간 필름의 화질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되고, 디지털 소스를 편집, 이펙트를 첨가하는 후반작업, 그리고 디지털 배급과 상영
정서 서비스산업으로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시키며 창의력을 도출하고 초고속정보통신망을 넘나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로 각광을 받을 3차원 영상기술과 컴퓨터기술,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창출해 내는 종합예술산업이다.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분야
컴퓨터 그래픽스는 순수미술, 일러스트레이션, 편집 디자인, 문자디자인, 패턴 디자인, 건축/실내 장식 디자인, 제품 디자인,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 TV/CD 타이틀 디자인, 영화, CF 등 시각예술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다음은 컴퓨터 그래픽이 활용되고 있는
모습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탐독함.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드 애치슨)’, ‘수학 콘서트(박경미)’, ‘세상은 수학이다(고지마 히로유키)’ 를 읽고 예술, 과학, 컴퓨터, 스포츠 등 삶의 곳곳에 내재된 수학의 일면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데 흥미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