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경험하게 되었고, 소위 말해지는 그래픽 기술들을 많이 구현해 보았다. 이중에서 지금 다루고자 하는 것은 3D게임그래픽은 게임상의 여러 가지 물체들의 공간적 배치, 빛에 따른 물체들의 모습, 빛에 의한 그림자, 여러 가지 효과로 인한 색의 변화를 중심으로 발전 하고 있다. 이는 인상주의에
3D>, <씬 시티> 등의 영화로 디지털 시네마의 독특한 미감을 보여주었다.
2005년 이후로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이제는 조만간 필름의 화질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되고, 디지털 소스를 편집, 이펙트를 첨가하는 후반작업, 그리고 디지털 배급과 상영
제 1 부 애니메이션이란
애니메이션 연구
요즘‘애니메이션(animation)’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정작 애니메이션의 개념과 정의를 올바로 전달하려면 무척 난감해지곤 한다. 그만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일반의 이해와 이를 좀 더 전문가답게 인식하려는 태도 사이에 편차가 크
게임이 등장하면서 다각형 기반의 렌더링이 필요함에 따라, 레이 캐스팅 렌더러(Ray Casting Renderer)라든지 BSP(Binary Space Partitioning) 렌더러 등의 방법이 게임 프로그래밍에 동원되게 되었다. 이런 구체적인 방법이 각 게임들에 어떻게 적용 되었는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Ⅱ. 3D 컴퓨터그래픽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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