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다다의 메시지는 유럽적 가치관은 이미 아무런 의미도 갖지 않는다는 데에 있었다. 또한 그것은 지금까지 용인된 모든 취미와 이성의 원칙을 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즉흥적으로 실행하는 의지의 표시이기도 했다.
다다와 더불어 새로운 현상이 도래하게 되었다. 생은 소음, 색채, 정
조형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법을 파괴하고 오브제의 한 형태인 레디메이드 개념 전개를 통해 조형 예술의 표현영역을 확대시키며, 우연적 방법에 의해 발견된 것도 작품으로 환원될 수 있다는 견해를 취하고 있다. 반 예술적이고 우연적인 것들의 표현방법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
특성 고찰이 있어야 하는데, 예를 들어 어린이 전용 치과병원을 설계할 경우에는 우선 어린이에 대한 성격과 특징을 파악해야 하며, 어린이는 과연 누구인가? 어떤 것은 좋아하고 무엇을 배려하여야 하는 가에 관한 자료를 충분히 수집하고 분석해야 한다. 특히 성인보다는 어린이일 경우 공간 내 부위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자면,「디자인은 좋지만 물건(구조, 기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