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이란?>
: 연극의 역사에서 최초로 뮤지컬 코메디(musical comedy)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866년 미국의 이라는 작품부터라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
but 뮤지컬 형식이 사용된 것은 고대 그리스시대부터
→ 그리스 비극에 있어서 극을 완성시키기 위해 코러스가 있었다는 것 + 음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Ⅰ. 서론
초기 바로크 시대에 카톨릭이 예술 분야에 세웠던 공헌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초기의 프로테스탄트 교회가 지나친 장식이나 규모의 방대함에 대한 반감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카톨릭은 소위 ‘장대한 바로크 양식’을 통하여 천상의 승리를 땅 위에 구현하였던 것이다. 이러
보이고, 특히 뮤지컬 시장으로 많은 관심이 옮겨지면서 많은 기업의 활발한 투자가 이루어 지고 있다.
Ex) 뮤지컬 전문 기획,제작사에서 2001년 ‘오페라의 유령’으로 제작비 100억원이 넘는 대형 뮤지컬을 제작하여 전례없는 성공을 이루었고, 2004년에 ‘미녀와 야수’를 선보여 큰 성공을 이루었다.
Ⅰ. 낭만주의음악가 바그너의 시대적 배경
베르디와 더불어 낭만주의 오페라의 거두인 바그너의 모국인 독일의 당시의 시대적 경향은 가장먼저 두드러진 특징으로 음악과 문학이 서로 강하게 영향을 주고받았다는 것이다. 오페라라는 복합적인 예술형식은 이런 상호 영향의 효과를 보여 주기에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