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공동의 목표를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 전통적 소집단 협동학습과 하이퍼미디어 및 상호작용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넷이 만나면 ‘온라인 프로젝트 학습’이 된다. 이러한 유형의 수업은 자료제시를 위주로 하는 단순한 정보통신기술 활용 수업이 가진 문제점을 극복하고 학습자간 활발한 상호
1. 기술적인 인프라 강화
1.1 인터넷 접속 환경의 개선
인터넷 접속 환경의 개선은 원격 교육의 품질과 안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학생들이 원활한 온라인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개학’을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세계 188개국에서 15억 7,600만 명 학생이 휴교령 영향을 받았다. 세계 학생의 91.3%에 달하는 수치다. 유네스코는 “이런 규모 교육 차질은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라고
‘디지털 교실’을 완성해갔다. 코로나19 확산 초기에도 일부 사립 초·중·고교와 국제중·특수목적고(특목고)·자율형사립고(자사고)에서는 시간표대로 전 과목 쌍방향 수업을 진행했다. 국·영·수뿐만 아니라 예체능도 모두 온라인으로 소화했다. 이 장에서는 교육격차에 관하여 논하기로 하자.
온라인 콘텐츠 및 서비스에 접근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격차에 기여합니다. 지역적으로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의 부족은 디지털 기술의 가치와 유용성을 더욱 감소시켜 채택에 대한 동기와 관심을 감소시킵니다.
정책 및 규제 문제도 디지털 격차를 지속시키는 데 중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