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나 사회적인 제도 ․ 풍습에 대한 대표적인 안티운동이다.(자료3) 인터넷 홈페이지나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뤄지던 이러한 운동 외에도 최근에는 더욱 접근성이 높은 안티운동이 이뤄지기 시작했다. 홈페이지의 글이나 사진을 두고 행해지는 댓글을 통한 욕설과 비난이 바로 그것. 길이는 한두
2010년을 살아가는 이 시대는 컴퓨터 온라인 게임문화가 활성화 되어있으며, 과거 운동을 전문으로 하던 프로선수들이 온라인게임문화에 등장하였다. 현재 국내 컴퓨터 온라인 프로게이머는 3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준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인 사람들도 600여명이 된다. 그리고
문화의 보급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인구는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2922만 명에 이르러, 올해 인터넷 이용자 수가 30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런 인터넷의 보급은 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온라인문화라는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내게 되었다. 또 이런 온라인문화는 쇼핑문화에도 큰 영
퀴어 문화 축제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성소수자 축제
매년5월말~6월 초까지 진행
김혜수의 W 아르헨티나, 중남미 최초 동성결혼 합법화
http://www.youtube.com/watch?v=tE_zfCfBRjM
가족의 의미는 서로에게 헌신하고 사랑하는 것에서 옵니다.
제 19년 평생 단 한번도 제 부모가 레즈비언이라는 점을 독자
3. 현질 문화
바로 위 2. 클랜문화 마지막 부분에 언급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니지는 여러모로 한국 온라인 게임 문화에서 화두가 되는 게임이다. 클랜문화와 더불어 한국 게임계의 어두운 면을 보여주는 현질문화의 대표적인 게임이기 때문이다.
현질이란 게임의 아이템, 계정등을 현실의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