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카지노 도입배경
해외
미국으로 도입된 카지노는 유럽의 소규모클럽 형태를 탈피 -> 거대한 기업 집단으로 발돋움
아시아 지역은 외화획득 및 자국민의 외화유출을 막기 위하여 카지노 점차 확산
1990년대 중반이후 정보산업 발달과 컴퓨터의 대량보급으로 ‘온라인카지노’가 등장
카지노산업의 역사와 현황
카지노사업은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 특별법에서 사행행위 영업으로 규정되어 있다가 1994년 8월 3일 관광 진흥법의 개정으로 새로이 관광 사업으로 규정되어 발전의 법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1997년 7월 1일 시행된 관광 진흥법에서는 카지노를 ‘전용영업장을 갖추고 주
카지노 개장, 스포츠가 아닌 도박으로 변질된 경마 그리고 최근 있었던 ‘바다이야기’파문까지 사행성 게임은 우리 사회의 큰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이러한 도박 산업을 이끌어온 주체가 정부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부는 엄연히 도박성을 띤 사행성 게임을 꾸준히 합법의
카지노산업의 경우에서도 세계 10대 카지노 보유국에 해당된다. 이와 같이 관광대국이 카지노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는 사실은 카지노가 관광 상품의 중요한 부분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카지노가 단순한 도박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여가활동의 일환으로서 인식되고 있으며,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
(4) 외래 관광객 소비지출 증가
카지노 산업은 외래 관광객의 1인당 소비액을 늘리고 체류기간을 연장시킨다. 카지노 이용객의 1인당 소비액은 외래 관광객 1인당 평균소비액은 약38%를 차지할 정도로 단일 지출 항목으로는 높은 비중을 차지함으로써 지역경제와 국가경제에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