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의 실태조사 및 치료 프로그램」을 보면 경마고객 중 중독자의 비율이 35.7%에 달한다는 것이다.
3.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역사와 현황
카지노사업은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 특별법에서 사행행위 영업으로 규정되어 있다가 1994년 8월 3일 관광 진흥법의 개정으로 새로이 관광 사업으
사행산업 시장의 확대는 사회 내 사행 심리를 만연시키기 때문에, 경제 내 음성적 불법 도박산업을 동시에 확대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이 경우 탈세 등을 통해 지하 경제 규모가 급증하고 단속 회피와 이권 확보를 위한 업주-공무원간의 뇌물 공여․수수 행위 등의 부정부패가 일상화되어,
도박산업을 이끌어온 주체가 정부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정부는 엄연히 도박성을 띤 사행성 게임을 꾸준히 합법의 범주에 추가시켜왔지만 그에 따른 사후 관리와 단속 수준은 미비한 실정이다. 다행히 이번 바다이야기 사건으로 사행성 게임에 대한 단속과 관련 법률의 재정비가 이루어지는
서민들은 자제하도록 단속해야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용객 스스로가 도박은 신세를 망치는 길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매스컴은 대박사건을 크게 다루지 말아야 하고 복권이나 도박등에서 대박이 날 확률은 우리가 벼락맞아 죽을 확률과 같다는 사실을 일깨워줘야 하겠다.
산업중 주요 수출부문이다.
4) 유사개념: 상업적 게임(Commercial Gaming)
① 일반적으로 상업적 게임이라 함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거나, 특정한 이익을 얻을 것을 목적으 로 이루어지는 도박행위라 할 수 있다. 상업적 게임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복권, 경마, 스포츠풀(Sports Pool), 카지노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