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잡지 등 정기 간행물, 라디오228;텔레비전, 영화 제작228;배급228;상영, 광고 등을 포함한다.
이 중 영화는 예술에 가장 가까우면서도 파급력이 크고 대중적인 문화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영화는 필름의 예술이며 광선에 의하여 영사막에 투사된 필름의 영상이 관객에게 전달되어 미적 반응을
지구 전체로 보면 언제든지 수백만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냉 난방 장치가 잘 되어 있는 극장, 마을의 광장, 미술관, 대학 강의실 또는 가정의 TV스크린 앞에 앉아서 주류 오락영화, 진지한 예술영화, 기록영화,만화영화, 실험영화, 단편 교육영화 등을 본다. 전세계의 영화관을 찾
2002년 3대 실패작’은 그 3가지 요소 중 어느 하나도 붙잡지 못했다. C의 경우 미술, 특히 세트에 엄청난 비중을 둠으로써 획기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핵심인물 >>프로듀서(들)
블록버스터는 프로듀서의 영화다. 철저한 예측과 사후관리가 생명이다. 제리 브룩하이머의 예를 들지 않아도 투자결정은
2배 이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나 있다.
그런데 아직 국내 뮤지컬 산업은 산업화 초기로서 유아기 수준에 불과하다. 좁은 국내 뮤지컬 시장에 지나치게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다 보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영화계와 공연계의 과당경쟁, 해외 공연물의 수입가 상승, 기업 간 부익부 빈익빈 현상 초
2002년 977개로 66.2% 늘어났고, 편당 제작비는 19억원에서 37.2억원으로 95.8% 증가했으며, 영화 장르 역시 수사물(살인의 추억), 퓨전사극(스캔들), 근친상간(올드보이), 북파공작원(실미도) 등으로 다양화되었으며 사회에서 금기시되었던 주제들도 과감하게 다루었던 것이 주효했던 것이다. 여기에 세계 3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