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토는 본질적으로 몽상적으로 산 화가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의 회화는 분명히 새 시대를 앞질러 그려낸 것이다.
와토의 생애 1
와토와 관해서 즉 그의 생애에 대해서는 물론 그의 제작 생활 그 자체에 대한 자료는 극히 제한된 것이고 단편적인 것으로 그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작품 자체
로코코적이다. 현실감 있게 표현된 사물과 단정한 구도는 19세기 프랑스 근대 회화가 걷게 되는 방향을 암시하고 있었다. 또한 장 그뢰즈는 로코코 회화의 형식과 장식적 주제를 거부한 교훈적인 그림을 그리는데, 고대 로마의 역사를 그렸던 그의 특성은 프랑스 혁명 직전의 루이 다비드에게 계승되어
그림자도 없는 행복의 절정을 우아하게 그린 앙투안 와토(Antoine Watteau)가 있었다면, 정치적 주제를 다룬 자크 다비드(Jacque David)의 그림이 세기말을 장식했다. 와토의 그림에는 야만적 현실과 추한 진실은 추방되었기 때문에 세상의 아름다움과 즐거움만이 반영되어 있다. 그것은 기분을 좋게 해주는 예
정의
바로크 (1600~1750)
로마에서 시작하여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가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
일그러진 진주 – 거칠고 과장된 남성경향의 17세기 미술
화려하고 감동적인 효과의 극대화
불규칙한 성격과 과장된 표현
통일성의 원리
카톨릭의 안정으로 대담하고 화려한
1.로코코(Rococo)란?
-로코코의 어원은 바로크 정원의 인공 동굴에 붙여진 조개껍질을 박아 배열한 장식의 명칭인 로카이유(rocaille), 1730년대 당시 유행하던 복잡한 곡선으로부터 만들어진 장식 디자인
-로코코라는 말은 19세기 신고전주의 시대에 루이 15세 시대의 미술을 비하시켜 생긴 용어였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