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토는 본질적으로 몽상적으로 산 화가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의 회화는 분명히 새 시대를 앞질러 그려낸 것이다.
와토의 생애 1
와토와 관해서 즉 그의 생애에 대해서는 물론 그의 제작 생활 그 자체에 대한 자료는 극히 제한된 것이고 단편적인 것으로 그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의 작품 자체
미술의 가장 중요한 주제로 자리 잡기에 이른다.
(2)연구의 방향
17세기 이후 회화의 장르 구분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일상 혹은 풍속 주제를 독립적인 그림으로 그리는 일이 활성화되면서 장르화로서의 풍속화의 개념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우리는 17세기 이전의 ‘장르화 되기 전의
와토(Antoine Watteau)가 있었다면, 정치적 주제를 다룬 자크 다비드(Jacque David)의 그림이 세기말을 장식했다. 와토의 그림에는 야만적 현실과 추한 진실은 추방되었기 때문에 세상의 아름다움과 즐거움만이 반영되어 있다. 그것은 기분을 좋게 해주는 예술이며 지친 사회의 모든 향락에 자극받은 감각을 위
미술면에서는 로코코양식이 태어났다.
로코코란 말의 어원은 프랑스어로 로카이유(rocaille)와 코키유(coquille) 두 단어가 합쳐진 글자로, 로카이유는 자갈을 의미하고 코키유는 조개껍데기를 말한다. 본래는 당시 귀족사회의 생활을 미화하기 위하여 고안된 장식양식 내지 공예품에 대하여 쓰인 말이었
미술에 대한 일종의 규칙성을 깨드림과 동시에, 화면에서의 표현을 보다 자유롭게 제시
폴 세잔느(Cezanne, Paul)
회화 기본요소인 형태와 구성을 무시한 인상주의에 대한 회의
구성사물의 형태들간의 관계에 관심
윤곽선에 의해 볼륨이 나타난다는 것에 대해 반대
색채 중심의 회화 구상 (오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