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사 자체는 국내 최고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엔씨소프트프보다 많은 매출성과를 거두지만 세계적인 기업 EA(Electronic Arts)사에 비하면 매출액 수준의 차이가 크다. 하지만 2007년 콘솔 게임업체 개발사인 액티비젼과의 합병으로 다각화를 이루었고, 그러한 상대적 우위로 인한 그 시너지는
Ⅰ. 개요
우리나라의 경우 단편소설에 대한 원론적인 논의는 논자들의 편의에 의해 부분적으로만 이루어져서 어떠한 합의점을 찾지 못한 채 다소 불분명하게 남아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한국 문학사 특히 소설사에서 단편소설의 개념과 전개에 대한 이재선 교수의 논의는 비교적 치밀하고 원론
Ⅰ. 개요
소설의 출현은 세계와 인간과의 변화된 새로운 관계를 반영하는 것이었다. 인간은 자신의 관점으로 세계를 인식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인간은 인간의 질서를 최고의 가치로 삼게 되었다. 새로운 세계와 인간과의 관계는 이야기의 구성원리에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이 변화는 이야기와
Ⅰ. 소설과 영웅소설
영웅소설은 매우 유사한 이야기들이 서로 얽혀서, 각각의 작품으로 구체화되어 나타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영웅소설은 각각의 개별 작품에 대한 연구보다는 전체를 총괄하여 연구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또한 대개의 고전소설이 그러하지만, 특히 영웅소설의 경우는 그 작
[part 2]
◆ 시장분석
(1) 소비자 측면
• 강한 커뮤니티 구조
미국의 전체적인 게임시장을 보면 아케이드 게임이 가장 크고, 그 다음 비디오 게임, PC게임, 온라인 게임 순이다. 온라인 게임은 아케이드나 비디오게임에 비해서 시장 규모가 작은 편이다. 반면 성장 속도는 빠르며, 연령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