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면서도 가위질을 고집하는가? 많은 심의위원들이 그들의 글에서 밝히고 있듯이 한국의 사회적 특수성에서 그 원인을 찾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인들이 영화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또 우리나라영화심의의 특징과 영화심의제도의 개선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지구 전체로 보면 언제든지 수백만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있는 중이다. 그들은 냉 난방 장치가 잘 되어 있는 극장, 마을의 광장, 미술관, 대학 강의실 또는 가정의 TV스크린 앞에 앉아서 주류 오락영화, 진지한 예술영화, 기록영화,만화영화, 실험영화, 단편 교육영화 등을 본다. 전세계의 영화관을 찾
개선하기 위한 제도적인 대안으로써 탈시설화 정책을 입안하였다. 그간 대규모 시설에서 보호 및 통제를 받아야 했던 노인, 아동, 정신장애인이나 발달장애인, 범법자등 각각의 집단에 적절한 방식으로 탈시설화가 발달되었다(NASW, 1995:704). NASW(1995)는 탈시설화에 영향을 미친 복합적인 요인을 ① 언론
제도는 실패하게 되었다. 이후 1975년 정부에 의하여 불우이웃돕기 모금을 시작, 1980년에도 사회복지사업 기금법을 제정, 그 이듬해부터 이웃돕기성금과 장애인 성금을 통합한 사회복지사업기금법이 보건복지부에 설치됨으로써 정부 주도에 의한 민간 성금의 모집 및 배분의 틀이 상정되었다. 1980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