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별 생각 없이 생활하고 있는 실제의 일상적 공간에서도 어떠한 정치&경제&사회&문화적 이데올로기들이 작용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2차원의 영상에서 진행됐던 논의들을 3차원적 공간의 수준으로 한 단계 더 진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여기서
분석을 통해 <구속의 드로잉> 시리즈 전체의 핵심을 알아보고, 더 나아가 그 안에 담긴 신화적 모티프를 뒤랑의 체계를 기반으로 추출하려는 시도할 것이다. 덧붙여, ‘성의 미분화’ 또는 ‘순환’ 등의 단어들의 선택은 바니와 비평가들이 공유하는 일종의 개념 용어이기 때문에 그를 그대로 사용하
우리는 아이러니와 성실성을 동시에 감지하게 되는데, 이 이중성은 대부분의 팝 아트에 존재하는 특성이다.
예술작품의 복제 기술 발달은 순수예술의 본질적인 성격에 충격을 가하였으며 예술과 대중과의 관계를 일변 시켰다. 예술작품의 수요자 내지는 향유자가 대중이라는 뜻이며 나아가서는 일
표현 활동과의 연계, 다른 교과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미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2. 대단원 목표
· 현대 미술의 특징과 방법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다,
· 전시 과정을 알고 전시를 기획할 수 있다,.
· 미술관의 문화를 올바로 이해하고 바른 태도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