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을 가지고 있고 어떤 이론을 토대로 만들어진 것일까.
Ⅱ. 본 론
1. 웃음치료
1) 웃음의 정의
웃음이란 ‘웃음 유발 요인에 따라 오감을 자극하여 나타난 신체와 감정의 자발적인 표현으로 신체적으로는 얼굴 표정에 기쁨을 수반한 즐거움의 표현, 정신적으로는 유쾌한 정신 활동의 감정
이론
(1) 생리적 욕구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는 인간의 생명 자체를 유지시켜 주는 기본적인 욕구로서 일차적으로 의식주와 관련되며 음식, 물, 옷, 주택, 수면 성생활 등 본능적 생리현상에 따른 욕구를 말한다. 기업체의 경우 이러한 생리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물질적 보상(봉급
이론을 활용하면 기존의 지능지수로는 알 수 없는 다양한 능력을 인정해 아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계발하도록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발표는 잘 못하지만 어려운 수학 문제는 척척 푸는 아이나, 축구나 야구 등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은 잘하지만 노래나 악기를 다루는 데는 다른 아이
레크리에이션 등에서 하는 무용, 연극 등을 잘한다. 또 손으로 다루는 능력이 뛰어나 손재주가 있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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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기위계설의 각 단계
1) 기본가정
매슬로우는 심리학의 주제는 개인의 고유한 정신적 경험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고 가정하였다. 개인은 자유 의지를 가졌으
이론의 배경
Project Zero 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 부설된 교육연구기관이다. Harvard Project Zero(이후 HPZ로 통일)는 1967년 예술을 통해 교육을 개선하고 연구하는 교육철학자인 넬슨 굳맨(Nelson Goodman)에 의해 개설되었다. 굳맨은 예술 교육은 하나의 중요한 인지적 활동으로서 연구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