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에릭 프롬(에리히 프롬) 소유냐 존재냐의 소유양식
1. 취득사회-소유 양식의 기초
우리는, 사유 재산이나 이익, 그리고 힘을 생존의 지주로 삼고 그것들에 의존하는 사회에 살고 있으므로, 우리가 내리는 판단들은 극단으로 치우쳐 있다. 취득하고 소유하고 이익을 얻는 일은, 산업 사회에서 사
위대한 징슈필이자 모든 양식의 집적체
다만 모짜르트는 단순히 독일의 징슈필인 위대한 오페라 한 편을 창조했을 뿐이었다. 징슈필은 오페라 세리아나 오페라 부파처럼 스타일상의 일관성을 지니고 있지 않았으나 모짜르트의 <마술피리>는 징슈필이면서도 기실 모든 양식의 집적체라 할 수 있었다.
양식, 즉 재산․ 지식․ 사회적 지위․ 권력 등의 소유에 전념하는 '소유양식'과 자기 능력을 능동적으로 발휘하며 삶의 희열을 확신할 수 있는 '존재양식'을 들고 있다.
이 두 가지 생존양식의 차이․ 갈등 ․ 선택을 사람들의 일상적인 경험을 비롯하여 선인들, 즉 불타, 그리스도, 에
위대한 조형적 대공간을 현실화 => 볼트 구조 및 재료와 구조
- 그리스의 양식을 의장적 양식으로 이용하여 그리스 주범양식을 대규모 콘크리트 구조체의 장식으로 사용
- 시대구분
(1) 에트루스카 건축시대(Etruscan Architecture B.C750-300)
제1기 로마 왕정시대(B.C753-509) : 이 시기의 로마는 도시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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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건축가 베르니니란?
베르니니[Bernini, Gian Lorenzo]는 이탈리아 바로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이자 건축가·화가·극작가로 활동했던 인물로, 바로크 조각 양식을 창조하고 크게 발전시켜 미술사에서 바로크 조각의 독보적인 존재로 거론되며, 건축가로써도 큰 업적을 남긴 인물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