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는 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므로 유아교육현장에서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유아놀이의 교육적활용에 대해 검토되어야 함이 강조되고 있다. 교실 내에서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은 유아의 놀이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놀이 활동이 보다 교육적이고 가치 있는 활동이 되기 위
활용도가 높았다. CGV의 경우 예매가39.1%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해 기본적인 서비스에 가장 충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메인(24.5%), 상영예정작 소개(14.3%), CGV극장 소개(10.5%), 이벤트(4.7%)순으로 나타났다. 메가박스와 CGV의 경우, 멀티플렉스 극장으로 자체적인 온라인 예매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놀이의 교육적활용 방향 모색을 위해서는 우선 유아놀이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교사의 유아놀이 인식에 관한 검토가 이루어져야 한다. 교실 내에서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은 유아의 놀이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놀이 활동이 보다 교육적이고 가치 있는 활동이 되기 위해서는 교사에 의한
놀이를 즐기게 된다.
3) 놀이는 행동의 결과보다 행동 자체, 과정이 목적인 행위이다. 유아 스스로 놀이의 목적으로 부과하기도 하며 놀이 활동 과정 중 그 목적을 유아의 의도에 따라 변화시킬 수도 있다. 놀이는 정해진 목적에 구애되지 않고 단지 참여하는 과정으로 중요한 가치가 있는 활동인 셈이
유아 동시의 교육적가치, 동시 활동별 지도
1. 동시의 개념
‘동시’라는 말은 ‘童’과 ‘詩’의 결합으로 되어 있다. ‘童’은 ‘아이’라는 뜻이며 ‘詩’는 ‘귀글’, 혹은 ‘생각(思)’이란 뜻이다. 또는 동시는 어린이다운 심리와 감정을 제재로 혹은 성인이 어린이를 위하여 쓴 시를 말하